자동차 렌트, 리스 장 단점 , 차이점 4가지

자동차 렌트와 리스는 이용 초기 비용 없이 신차를 이용할 수 있고, 매년 지불하는 부대 비용도 절약할 수 있다. 차량을 이용하는데 비용 부담도 적고 차량 관리는 편리하다. 차후에 처리도 자신에게 유리한 방법대로 처리할 수 있다.

자동차 렌트, 리스 유리한 부분은?

점점 자동차를 소유하는 연령대가 낮아지고 있는데 가격은 올라가니 사회 초년생부터 목돈이 없는 직장인은 많은 부담이 되죠. 관리와 유지 비용을 생각해도 마찬가지입니다.

한번 차량을 구매하고 나면 차량 교체에 대한 비용 리스크가 크기 때문에 쉽게 차량을 처리하지 못하는게 현실입니다.

관리적인 부분도 내 차량은 아니지만 계약 기간 동안 사용하고 차후에 인수와 반납을 결정하기 때문에 나중에 내 차로 만들 수도 있고 반납하면서  다시 계약할 경우 다른 차를 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차량을 이용하는데 비용 부담도 적고 차량 관리는 편리하고 차후에 처리도 자신에게 유리한 방법대로 처리할 수 있으니 여러 조건에서 할부 차량에 비해 더 좋은 부분이 많죠.


자동차 렌트, 리스 장, 단점 이용 방법

최근에는 자동차를 직접 구매하는 것보다 리스 혹은 렌트를 고민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리스와 렌트가 가격 면에서 다양한 혜택 덕분에 최근에는 일반인도 많이 이용 하지만 이렇게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하더라도, 정확한 렌트, 리스  차이를 모르시는 분들이 꽤 계시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자동차 렌트 장점, 단점

자동차 렌트는 차량을 구매하지 않고 일정 기간 빌려서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계약 기간이 끝나면 차량을 반납해야 합니다.

자동차 렌트의 장단점

장점

월 납입금이 적다.

차량 관리에 대한 부담이 적습니다 최신 차량을 자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중도 해지 시 위약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주행거리 제한이 없습니다

단점

세금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차량을 구매할 수 없습니다

차량을 소유하지 않기 때문에 재산 가치가 없습니다. 자동차 렌트는 장단점이 있습니다.

자동차 렌트를 선택할 때는 자신의 상황에 맞게 장단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자동차 리스는 차량을 구매하지 않고 일정 기간 빌려서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계약 기간이 끝나면 차량을 반납하거나 구매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리스의 장단점

장점

월 납입금이 적습니다

세금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차량 관리에 대한 부담이 적습니다.

최신 차량을 자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점

중도해지시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주행거리 제한이 있습니다

차량을 구매할 수 없습니다

차량을 소유하지 않기 때문에 재산 가치가 없습니다.


자동차 리스는 장단점이 있습니다.

자동차 리스를 선택할 때는 자신의 상황에 맞게 장단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큰 부분에서는 비용 장점과 관리가 편리하다는 정도는 동일하게 출발하지만, 세부적인 옵션이나 조건들을 비교했을 때는 차이가 분명 존재합니다.

사용자 운전, 보험 경력이나 차량 사용 목적에 따라서도 유리한 방식이 갈릴 수 있기 때문에 렌트 리스 차이 정도는 알아두시고 고민하는 게 좋습니다.


자동차 렌트, 리스 차이 네 가지입니다.

1. 운영하는 곳이 다르다.

렌트는 렌트사를 통해서 이용하는 방식이고, 리스는 금융사나 할부 금융사를 통해서 이용하는 방식입니다.

차이점이라면 렌트는 명의에 대한 제약이 없는 반면, 리스는 금융 상품 개념이라 리스료에 대한 부분은 개인 부채나 다름없습니다.

따라서 차후 금융거래에 영향이 있을 수 있다는 점은 알아두셔야 합니다.

2. 보험 가입에 차이

렌트는 렌트가 보험으로 가입하고, 리스는 개인 보험으로 적용됩니다. 이로 인한 차이는 보험 이력에 차이가 발생하게 됩니다.

만약 운전 경력이 짧거나 사고 이력이 많은 분 혹은 보험료를 많이 내신다면 장기 렌트가 유리하고, 반대로 운전 경력이 길거나 보험 혜택이 있는 분이라면 할인 혜택이 가능한 리스가 더 유리할 수 있어요.

3. 주행거리 제약에 차이

렌트는 주행거리 제약 없이 이용하는 반면에, 리스는 주행 거리 제약이 있습니다.

리스의 경우 설정한 주행 거리를 초과하면 추가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차량 사용 목적에 따라 주행 거리 설정이 불가 하다면 장기 렌트가 더 나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4. 번호판에 차이가 있다.

리스는 일반 차량 번호판을 사용하지만, 렌트는 렌터카 고유 번호판인 " 하, 허, 호"를 사용합니다.

이 부분은 비용 차이가 발생하는 것은 아니지만 개인 선호도에 따라 'ㅎ' 번호판을 꺼리는 분들이 간혹 있어 결국 취향의 선택입니다.

이렇게 자동차 렌트 리스 차이 네 가지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점 참고 하여 신중한 선택을 하시기를 바랍니다.

렌트

간략하게 비교해 보자면 확실히 보이는 장점은 렌트가 리스에 비해 더 많아 보이는 건 사실입니다. 일단 렌트는 리스에 비해서 10% 정도는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출고가 면세가로 출시되기 때문 리스에 비해 더 저렴하죠, 비용 지급 자체도 모든 명의가 렌트가 명의로 진행되기 때문에 대여료만 지불하면 되고, 차량 관리도 기본적으로 대행 관리에 주행거리 제약도 없고, 사고에 대한 리스크도 없다.

리스

반면 자동차 리스는 보험료만큼은 본인이 지불한다는 게 차이가 있다.

차량 관리도 본인이 하게 되고 주행거리 제약에서 사고에 대한 리스크도 있어 어느 정도 관리가 필요한 방식이다.

요약해 보면 번호판 상관없이 저렴하고 편리하게 이용을 원하는 경우 렌트를 추천해 드립니다.

본인이 혼자 운영한다거나 보험 경력이 좋은 분들, 차량 인수에도 어느 정도 생각이 있으신 분들은 관리가 잘 되는 리스를 추천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