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자동차 숨겨진 다양한 비용 장단점


전기 자동차 소유의 11가지 숨겨진 비용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나요? 그들은 더 빠르고 더 저렴하지만, 다양한 비용이 발생합니다. 9개의 인기 있는 EV의 평생 소유 비용이 내연 기관(ICE) 등가물보다 육천 달러에서 만 달러 저렴하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그런데도 순 비용은 더 났지만, 개별 비용 중 일부는 일부 사람들에게 놀라운 일이 될 수 있습니다. 


 

전기 자동차 소유의 11가지 숨겨진 비용은?

5자리 배터리 교환 비용

놀라운 감가상각에 이르기까지 선의의 예비 자동차 구매자가 준비하지 못할 수 있는 전기 자동차 소유에 숨겨진 비용이 많이 있습니다.

EV는 내연기관(ICE) 자동차보다 평생 소유하는 데 $6,000 육천 달러에서 $10,000 만 달러 저렴할 수 있지만, 여전히 준비해야 할 숨겨진 비용이 있습니다.

몇 가지 예로 만료되는 연방 세액 공제, 더 높은 등록비 및 보험료, 레벨 2가정용 충전기 비용, 급격한 감가상각,

보증 기간이 지난 배터리 교체에 드는 높은 비용 등이 있습니다.

그런데도 3에서 7세의 "골디락스 존" 내에서 EV를 소유함으로써 가파른 감가상각과 보증 만료 배터리 교체를 피할 수 있습니다.


11가지 숨겨진 비용

1. 높은 구매 가격

바로 앞에 EV는 가스 구동 제품보다 구매 비용이 더 비쌉니다.

Kelley Blue Book에 따르면 2021년 새 EV의 평균 판매 가격은 업계 평균보다 $10,000 만 달러 더 높았습니다.

이제 이러한 불일치가 고급 자동차 제조업체(Tesla, Porsche 등)에서 판매되는 전기 자동차의 불균형한 양에서 비롯된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을 고려하십시오. 가스 구동식 현대 코나 크로스오버는 $21,300 이만 천삼백 달러에서 시작하고 Kona Electric은 $34,000 삼만 사천 달러에서 시작합니다.

Tesla Model S는 이제 $104,990 십만 사천구백구십 달러에서 시작합니다.

이는 Mercedes E-Class 기본 가격의 거의 두 배입니다.

2022년에도 EV가 여전히 그렇게 비싼 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되지만 이에 국한되지는 않습니다.


설계 비용

배터리 제조 비용 및 희토류 광물(코발트 등) 수요가 공급을 초과

제한된 생산 수는 아직 규모의 경제 없음

EV 및 EV 브랜드와 관련된 "명예에" 가능성 즉, 드문 예외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전기화된 Porsche Taycan은 "단지" $86,700, 팔만 육천칠백 달러에서 시작하는 반면 유사한 4도어 Panamera는 $92,400, 구만 이천사백 달러에서 시작합니다.

Chevy Bolts는 $25,600, 이만 오천육백 달러에 불과하지만, 폭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

따라서 2022년에도 EV가 가스 구동 제품보다 여전히 훨씬 더 비싸다는 것은 매우 분명합니다. 이제 이전 몇 년 동안 높은 선불 비용은 $7,500 연방 세금 공제에 의해 크게 상쇄될 수 있다. 하지만 그런 측면에서 나쁜 소식이 있습니다. 

2. 더 이상의 세금 공제 없음(대부분의 모델에서)

2022년 8월 16일, 바이든 대통령은 전기 자동차가 $7,500, 칠천오백 달러 세금 공제를 받을 수 있는 제한을 강화한 인플레이션 감소법에 서명했습니다.

자격을 갖추려면 북미에서 EV를 조립해야 합니다. 2024년까지 "외국인 문제"(중국 포함)에서 제조된 배터리 부품을 사용해서는 안 되며, 2025년까지 EV는 해당 국가에서 채굴된 미가공 광물의 흔적을 가질 수 없습니다.

결론은 이렇습니다.

현재 판매 중인 72대의 EV 중 21대만 세금 공제 자격이 있으며 목록에는 Tesla, Porsche, Kia, Mazda 또는 새로운 Toyota bZ4X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중고차 가 $4,000, 사천 크레딧을 받으려면 자동차가 최소 2년 이상이어야 하고 판매 가격이 $25,000, 이만 오천 미만이고, 구매자의 소득이 $75,000, 칠만 오천, 또는 부부의 경우 $150,000, 십오만 달러 미만이어야 합니다.


3. 높은 등록비

엉클 샘의 큰 인센티브를 감안할 때, 주에서 EV 구매에 대해 실제로 추가 비용을 청구할 수 있다는 사실에 놀랄 수도 있습니다.

이는 주 정부가 가스 판매로 세수를 창출하고 그 가스세의 상당 부분이 인프라 유지에 사용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EV를 구입하고 펌프를 건너뛰면 운전하는 도로를 유지하기 위해 공정한 몫을 지불하지 않는 것처럼 느낄 수 있습니다.

그 결과 19개 주(CA, CO, GA, ID, IL, IN, MI, Mn, MS, MO, NE, NC, OR, SC, TN, UT, VA, WA 및 WI)에서 연회비가 부과됩니다.


EV,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PHEV) 또는 둘 다 $50에서 $200 사이빕니다. 여기에서 주와 수수료의 전체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즉, 드문 예외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전기화된 Porsche Taycan은 "단지" $86,700, 팔만 육천칠백 달러에서 시작하는 반면 유사한 4도어 Panamera는 $92,400, 구만 이천사백 달러에서 시작합니다.

Chevy Bolts는 $25,600, 이만 오천육백 달러에 불과하지만, 폭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

따라서 2022년에도 EV가 가스 구동 제품보다 여전히 훨씬 더 비싸다는 것은 매우 분명합니다.

이제 이전 몇 년 동안 높은 선불 비용은 $7,500 연방 세금 공제에 의해 크게 상쇄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측면에서 나쁜 소식이 있습니다.


4. 보험료 인상

EV는 특별한 유형의 보험이 필요하지 않지만, 일반 ole 보험은 더 비쌉니다.

Progressive에 따르면 EV는 수리 및 교체 비용이 훨씬 더 비싸기 때문에 보장에 대해 더 큰 비용을 청구해야 합니다 .


또한 EV를 수리할 수 있는 올바른 도구와 교육을 갖춘 공인 상점이 많지 않습니다. 결과적으로 "자격을 갖춘 시설은 수리 비용을 더 많이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EV는 가스로 직접 구동되는 전기 자동차보다 보험 비용이 약 5%에서 20% 더 비쌉니다.


5. 공적 충전

공공 충전 회사인 Blue dot은 공공 충전소 중 한 곳에서 충전하기 위해 kWh당 $0.30의 정액 요금을 부과합니다.


각 kWh가 약 3마일의 범위를 제공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충전"하고 300마일의 범위를 구입하는 데 약 30달러가 소요됩니다.

비교를 위해 AAA는 가스 1갤런에 대한 전국 평균을 $3.88로 책정했습니다 .

따라서 13갤런 탱크를 채우려면 약 51달러를 지출하게 됩니다.

그것이 EV 충전의 90%가 집에서 이루어지는 이유라고 분석가 John Volcker는 말합니다. 이제 그 비용을 분석해 보겠습니다.


6. 가정용 충전

집에서 kWh의 평균 비용은 $0.12에 불과합니다. 따라서 "충전"하는 데 드는 비용은 12달러에 불과합니다. 반면 공공 충전기는 약 30달러입니다. (미국 조지아 기준입니다)

한국에서는 조금 다를수가 있겠지요.

그러나 레벨 1 충전기(일명 기본 120볼트 벽면 콘센트)를 사용하면 집에서 EV를 충전하는 데 최대 3일이 걸릴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EV 소유자가 집에 약 $2,500, 이천오백에 레벨 2 충전기를 설치하는 것을 선택합니다. 비싸긴 하지만 레벨 2는 하룻밤 사이에 EV를 쉽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수명에 관해서는, 초기 추정치는 가정용 충전기가 약 10년 동안 지속되리라 예측합니다.


7. 배터리 교체

우선 EV 제조업체는 일반적으로 배터리를 8년 또는 100,000마일 중 먼저 도래하는 기간 보증합니다.

그러나 보증 기간이 지난 후에도 배터리가 고장 나면 어떻게 됩니까?

글쎄요, 데이터는 여전히 그 면에서 다소 제한적입니다. 대다수의 EV는 지난 5년 이내에 판매되었습니다. 냉소적으로 들릴 위험이 있지만 대부분의 배터리는 아직 고장 날 기회가 없었습니다.

그러나 가지고 있는 것들은 교체하기에 저렴하지 않습니다. Recurrent Auto의 메타 분석에 따르면 지금까지 배터리 교체(부품 및 인건비)의 평균 비용은 Nissan Leaf의 경우 약 $12,000에서 Tesla Model S의 경우 $22,000까지 다양합니다.

엄청난 배터리 교체 비용은 EV 소유의 다음 숨겨진 비용인 감가상각에 도움이 됩니다.


8. 감가상각

평균적으로 차량은 Lending Tree에 따르면 3년 이내에 가치의 약 35%를 잃습니다. 그러나 EV의 경우 52%입니다.

일부 EV는 더 빨리 감가 상각됩니다. Auto Week은 Ford에서 딜러에게 3년 임대가 만료된 후 새로운 Mach E에 대한 60% 감가상각에 대비하라고 경고하는 일부 문서를 보냈다고 보고했습니다 .

즉, 60,000달러짜리 Mach E를 3년만 소유하면 18,000달러의 가치가 있습니다.

하지만 왜?

Mach E는 많은 EV와 마찬가지로 미친 수요로 인해 오늘날 제조업체의 권장 소매가 이상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왜 아무도 중고를 원하지 않습니까?

완만한 ​​중고 EV에 대한 수요는 세 가지 주요 이유로 내연기관(ICE) 자동차보다 낮습니다.

$7,500, 칠천오백 달러 세금 공제는 이미 첫 번째 소유자에게 사용되었습니다.

EV는 5년 후 최대 주행거리의 20%를 잃습니다.

배터리 보증 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EV 구매자는 어려운 상황에 놓이게 됩니다. 10년 이상 자동차를 소유하고 싶다면 주행거리 손실이나 전반적인 고장으로 인해 배터리 교체가 거의 불가피합니다. 

그러나 3년마다 자동차를 뒤집는 것을 좋아한다면 선불로 더 큰 비용을 지불하고 차를 팔 때 나중에 더 큰 손해를 보게 될 것입니다.


9. 범위 손실

위에서 암시한 바와 같이 EV는 a) 시간이 지남에 따라 b) 추운 기후에서 더 적은 범위를 갖습니다.

둘 다 배터리가 덜 효율적이고 강력해진 결과입니다. 따라서 배터리를 완전히 충전하는 데 동일한 금액을 지불하지만, 더 적은 거리가 소요됩니다. 실제로 MPGe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낮아집니다.

다른 모델은 겨울에 다르게 반응합니다. 정교한 엔지니어링 덕분에 Tesla는 현대 및 재규어와 마찬가지로 추운 환경에서 EPA 추정 범위의 94% 이상을 유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Chevy Bolt와 Ford Mustang Mach-E는 추위에 EPA 범위의 30% 이상을 잃습니다.

추운 온도가 EV 배터리를 영구적으로 저하하지 않는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그러나 자연스러운 시간 경과에 따라 배터리 성능이 1년에 약 2에서 5% 정도 저하 됩니다.


10. 수리 청구서

전기 자동차는 높은 수리비 때문에 보험에 드는 비용이 더 비쌉니다.

수리비는 얼마나 더 많이 듭니까?

JD Power We Predict는 EV의 수리 비용이 평균적으로 ICE 자동차보다 1.6에서 2.3배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이는 높은 부품 비용, 인건비 및 문제 진단에 필요한 시간 연장 때문입니다.

따라서 더 높은 보험료에도 불구하고 전체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자신을 치료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이제 EV는 수리 비용이 더 높을 수 있지만 유지 관리 비용이 저렴하여 격차를 해소합니다.


11. 배출량

마지막으로, 이것은 그 자체로 비용은 아니지만 ESG 투자자들에게 언급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EV는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것처럼 슈퍼 친환경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적어도 미리는 아닙니다.

EPA에 따르면 EV는 일반적으로 a) 제조 및 b) 재활용 또는 폐기될 때 ICE 자동차보다 환경에 더 나쁩니다. 이것은 대부분 거대한 배터리를 생산하고 재활용하는 자원 집약적인 과정 때문입니다.

또한 EV 자체는 테일 파이프 배출을 생성하지 않지만, 충전 소스 제조는 탄소 오염을 발생시킵니다. 


실제량은 배터리가 생산되는 지역의 전원에 따라 다르지만, EV용 리튬 이온 배터리를 소싱 및 생산하는 것이 정확히 무공해 산업은 아니라고 해도 무방합니다.


"무배출" 및 기타 신화>> Green washing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즉, EV가 배출하는 평생 온실가스는 가스 자동차보다 여전히 훨씬 적습니다.

온실가스가 더 적을 뿐만 아니라 EV의 평생 소유 비용은 ICE 차량의 비용보다 수천 달러 더 낮습니다.

EV가 가스 자동차보다 전반적으로 여전히 저렴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위의 모든 "숨겨진 비용"에도 불구하고 EV는 동등한 ICE 자동차에 비해 자동차 수명 동안 소유하는 데 여전히 $6,000, 육천 달러에서 $10,000, 만 달러 저렴합니다.


그 주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유지

예, EV는 일반적으로 부품 및 인건비가 높기 때문에 가스 자동차보다 수리 및 수리 비용이 더 비쌉니다. 그러나 일상적인 유지 보수는 훨씬 저렴합니다.

움직이는 부품이 거의 없기 때문에 EV는 오일 교환, 타이밍 벨트, 공기 필터 또는 ICE 엔진의 기타 일반적인 요구 사항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대체 대부분 회생 제동에 의존한다면 많은 EV가 제동 없이 100,000마일을 갈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AAA는 EV 소유자가 연간 유지 관리 비용을 949달러 절약할 것으로 추정합니다.

"연료"

주로 집에서 충전하는 EV 소유자는 단순히 주유기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연간 평균 $800~$1,000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즉, 레벨 2 충전기는 2년 이내에 비용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중고 구매

마지막으로, 약간의 배터리 성능 저하와 짧은 보증 기간을 신경 쓰지 않는 EV 구매자는 중고 구매를 50% 이상 절약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가격에 적절한 EV를 구입하고 집에서 충전하면 동급의 구식 가스 십 퍼센트에 비해 전반적으로 수천 달러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결론: 2023년에 EV를 소유할 가치가 있습니까?

EV는 0마일과 100,000마일에서 가장 비쌉니다. 따라서 EV를 소유할 수 있는 이상적인 연령은 3에서 7년 사이입니다 . 

즉, 최대 감가상각 후 이지만 배터리 보증 기간이 만료되기 전입니다.

그런 다음 충전할 장소가 있고 인상된 보험료를 감당할 수 있다면 EV를 소유하는 것이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